본문 바로가기
  • 기술을 이야기하지만 사람을 생각합니다.
00. 당신의 조각들

내가 가진 삶의 태도 01. 굳이?

by WE DONE IT. 2022. 3. 10.
타임머신이 있다면 언제로 돌아가고 싶어?

01.

우리는 이런 질문을 가끔 주고 받곤 한다.

그리고 나는 대답했다.

"굳이?"

친구가 말했다.

"너는 굳이라는 표현을 자주하는 거 같아."

 

나도 인지하지 못했던 단어 선택이다.

나는 왜 그런 단어를 종종 쓰곤했는지 복기해 보았다. 여전히 인지할 수 없고, 어느 순간에 사용했는지 기억나지 않지만 이유는 알 것도 같다.

 

02.

나는 내일이 기대된다. 미래가 설레이고, 궁금하다. 

그래서 과거로 돌아가고 싶다는 생각이 잘 들지 않는다.

 

물론 과거로 돌아갈 수 있다면 제일 먼저 손 들 것이다. 그리고 내가 기억할 수 있는 가장 과거의 순간으로 돌아갈 것이다.

다만, 매 순간 순간을 (나름의) 최선을 다 하고 있기 때문에, 그래서 과거에 대한 아쉬움이나 미련이 적나 보다.

 

03.

앞으로도 지금 가진 생각이 변하지 않았으면,

다가올 나날들과 시련에도 이 신념을 뺐기지 않고 잘 지켜내고 싶다.

댓글